최근 현대인들은 허리통증을 달고 살 정도로 많은 분들이 허리통증으로 인해 내원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허리통증을 호소하실 때 통증의 원인은 정말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대부분 정형외과나 일반 양방병원에서는 어떠한 증상의 원인 보다는 증상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단순희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은 증상을 재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몸에 통증 증상이 나타나면 그 원인이 있다고 보고, 원인을 찾아내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최우선시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허리통증 증상이 있다고 하더라도 당장 어떤 치료를 하려고 하시기 보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 하고 생각하시거나 혹은 찜질이나 파스 등을 붙이는 자가치료를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자가치료를 진행하시면 순간적으로 증상이 완화될 수는 있지만 사실 근본적인 원인에 따른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다시 재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통증 증상이 있을 때는 이를 치료할 수 있는 한의원에서 치료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허리통증 증상을 호소하실 때 그 원인으로는 평소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경우, 교통사고나 큰 충격이 있을 경우 혹은 급작스럽게 허리를 무리하게 사용했을 때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실 허리통증이 나타난다고 하면 제일 먼저 의심해볼 수 있는 것이 허리디스크가 아닐까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디스크 사이에 수핵이 점점 빠져나오면서 신경을 누르고 그로 인해 허리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가 있으면 허리통증뿐만 아니라 엉덩이부터 다리를 거쳐 발까지 전기가 오르듯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허리통증으로 인해 오래 앉아 있기 힘들다거나 오래 서서 일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허리디스크가 있다고 하면 수술적인 방법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수술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보존적인 치료로도 충분히 허리디스크 치료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MRI 상 허리 4-5번 디스크가 터져있는 상태의 환자분이 내원하셔서 재활운동을 통해 허리디스크 문제를 해결하신 분도 있습니다.
치료는 무엇보다 환자분이 비수술적인 치료를 원하시는 경우는 한약을 처방 한 후에 꾸준한 한방재활운동치료를 시작하셨는데요. 이때의 재활운동치료는 디스크수술을 받은 분들에게도 필요한 것으로 재활운동을 해주지 않으시면 디스크가 다시 재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라고 하면 무조건적으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물론 당장 마비가 오는 등의 문제라면 수술이 필요하겠지만 수술 후에도 재활운동치료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주사랑한의원의 허리디스크 재활운동은 일괄적인 치료가 아닌 각 환자분들마다의 증상에 따라 진행되게 됩니다.
왼쪽허리통증 원인 허리디스크가 의심되신다면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치료하는 제주도 제주사랑한의원입니다.
'운동으로 건강하기 > 근골격계통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재활치료 비수술 치료 하려면 (0) | 2015.06.03 |
---|---|
뒷목이 뻐근 어깨가 아프다면? (0) | 2014.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