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으로 건강하기/근골격계통증

제주도재활치료 비수술 치료 하려면

제주도재활치료 비수술 치료 하려면


허리나 목 등의 통증은 자칫하면 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초기 진료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특히 40대 이후의 통증은 퇴행성 디스크를 가져오는 만큼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스크에 걸리면 수술 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판단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꾸준한 재활치료를 통해 비수술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제주도재활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디스크는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척추 질환 중 하나로 평소 생활습관은 물론 교통사고에 의해서도 발생하기도 하며 또는 노화에 따라서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이는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만큼 심한 통증을 가져오며 밤에는 특히 불면증에 시달리게 할 수 있고 이는 결국 낮 동안의 피로 누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편 디스크의 경우 수술하지 않고 비수술 치료 하려면 추나요법이나 또는 약침을 이용한 재활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이 경우 무조건 자발적인 운동이 아니라 한의원에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운동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의 디스크들은 젊은 층에서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결국 생활 습관이 잘못되었음을 알려주는데요.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서 생활하거나 또는 운동량이 전혀 없을 때 디스크가 심화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재활치료와 함께 생활 습관을 교정하여 디스크를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요. 디스크 초기 증상으로는 요통이 나타나면서 허리와 엉덩이 등 하반신 전체에 걸친 알 수 없는 통증 및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허리 디스크는 허리가 수시로 뻐근하거나 또는 다리가 아프기도 하는데요. 만약 이 때 척추가 불균형 하다면 어깨 등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크에 대해 비수술 치료를 하려면 제주도재활치료를 받으면서 수시로 본인의 생활 습관을 점검하고 올바른 자세에 대한 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재활치료를 하면서 몸의 면역력이 높아진다면 보다 다양한 운동을 병행하여 치료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비수술 치료를 위해 재활치료 하기를 원하신다면 제주사랑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