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자궁선근증/내막증/근종

제주한의원 제주 생리불순 치료

제주한의원 제주 생리불순 치료

 

 

 

한 달에 한번 여성들이 겪게 되는 생리, 몸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자연스럽게 진행되게 되는 흐름이죠. 하지만 한 달이 지나도 생리가 나타나지 않는 다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생리불순 증상이 있을 때 가임기 여성이라면 임신을 의심해볼 수도 있겠지만, 임신을 의심해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무슨 문제가 있나 걱정하게 됩니다.

 

 

이런 생리불순은 자궁질환에 의해 나타날 수 있지만 스트레스나 과로 등을 이유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여성분들 중에서는 이러한 생리불순 증상이 나타나도 한달 쯤은 괜찮겠지 하고 방치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불순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불순은 치료가 필요한 엄연한 여성질환으로 정상적인 생리주기가 돌아올 수 있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제주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생리불순 증상이 있을 때에는 원인을 찾아 원인을 제거하고 정상적으로 생리주기가 돌아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봅니다. 생리주기는 여성 건강의 척도로 생리주기를 통해 혹시 다른 질환에 노출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제주한의원_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생리불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앞서 언급한 스트레스나 다이어트, 피로누적이 이유가 될 수는 있지만 경우에 따라 다낭성 난소증후군 등의 질환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진 난소의 가장자리를 따라 작은 주머니 모양의 난포들이 마치 염주처럼 형성되는 질환인데요. 이 질환이 있을 때 가장 흔한 증상이 바로 생리불순 증상입니다.

 

 

 

 

생리불순 증상이 3개월 이상 장기화되고 있다면 이는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자궁질환이 악화될 뿐만 아니라 자칫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제주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생리불순이 있을 때 초기에는 비교적 간단히 치료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생리불순을 일으킬 수 있는 생활 속에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이를 위해 제주 생리불순 치료하는 제주사랑한의원은 생활일기를 통해 생활개선을 돕습니다.

 

 

 

 

또한 운동처방을 통해 몸의 상태를 개선시켜 치료와 동시에 증상이 재발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제주 생리불순 치료하는 제주한의원에서는 문자와 카카오 톡을 통한 1:1상담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여성들이 쉽게 생각하시는 생리불순 증상, 치료가 필요한 여성질환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생리불순 치료를 돕는 제주사랑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