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자궁선근증/내막증/근종

제주난소낭종 치료 하려면 제주사랑한의원

 

제주난소낭종 치료 하려면 제주사랑한의원

 

 

난소낭종은 보통 복부의 팽만감이나 압박감을 느끼게 되고 뿐만 아니라 둔한 통증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때문에 진료를 받다 보면 난소에 물혹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난소의 혹이 생기는 증상이 바로 난소낭종 입니다.

 

 

사실 난소낭종은 생각보다 많은 여성분들에게서 발견되는 질환인데요. 난소의 점막에 염증과 부종을 일으켜 낭포를 생성시키는 질환입니다. 그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 대부분 저절로 파열되면서 점차적으로 사라지지만 종류에 따라 무월경이나 불규칙적인 자궁출혈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난소낭종은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다가 낭종의 크기가 커지게 되면서 복통이 온다거나 압박감을 비롯해 배에 혹이 만져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자궁출혈이나 갱년기 출혈, 복수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골반통을 일으킬 수 있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경우에는 무월경과 생리불순을 동반해서 배란이 불가능해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난소낭종 치료로 대부분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재발율이 높은 편이고 이 수술 자체가 불임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한의원에서는 부작용이 적고 원인 자체를 해결해 재발율을 낮추는 치료를 진행해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제주한의원에서는 어혈을없애고 난소기능강화, 스트레스해소, 면역력강화를 위한 한약처방을 진행하게 됩니다.

 

 

 

 

물론 당장 수술을 진행해야만 하는 난소낭종이라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제주여성한의원 제주사랑한의원에서의 한방치료가 더욱 도움이 됩니다. 수술을 진행한다고 하시더라도 보존적인 한방치료를 병행함으로써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한의원에서는 제주사랑한의원만의 운동처방(한의원 부설 운동실에서 즐거운 운동) 과 생활개선 지도를 통해 재발율을 낮출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다년간의 임상치료를 통해 개개인 별 맞춤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런 난소낭종 예방하려면 차가운 기운에 접촉하지 않는 것이 좋고 감염이 생기지 않도록 늘 청결하게 유지시켜주고 배를 차게 하는 음식이나 생리통을 유발하는 카페인(커피...)은 과하게 드시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증상 자체가 발생한 경우라면 맑은 자연환경 속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제주한의원 제주사랑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하여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