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자궁선근증/내막증/근종

하혈 원인을 찾아 제주여성한의원에서 치료

하혈 원인을 찾아 제주여성한의원에서 치료

 

 

 

보통 여성들은 생리 때 혈을 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혈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하혈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기 보다는 하혈원인을 찾아 치료를 진행해주셔야만 합니다.

 

 

하혈하는 이유 중에는 최근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육체적으로 힘들었을 때 등의 이유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 때에는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혈원인이 여성질환의 문제 때문이라면 정확한 진료 후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럼 어떤 여성질환이 하혈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주로 자궁근종으로 인해 이러한 하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물론 자궁근종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하혈 증상을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제주여성한의원에서는 자궁근종의 위치가 어디냐에 따라서 하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혹은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봅니다.

 

 

 

 

하혈 원인이 되는 자궁근종은 자궁내막에 혹이 발생해 자람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기가 커지는 것보다 하혈을 한다거나 통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렇게 하혈원인이 자궁근종 일 때는 생리할 때에도 생리과다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여성한의원에서 살펴본 바에 의하면 보통 통증 증상이 크게 나타나는 것보다 근종이 커지게 되면서 주변 조직을 누르게 되고 이로 인한 불편감이나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하혈 원인이 되는 자궁근종이 주의가 필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불임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임신이 어렵거나 조산이나 유산의 원인이 자궁근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자궁근종 증상이 있다고 하면 많은 분들이 제거수술만이 치료법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통증과 하혈 상황을 고려해서 수술이 불가피하다면 진행을 해야겠지만 사실 자궁내막 수술은 쉽지 않고 수술과정에서 손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제주여성한의원에서는 하혈 원인이 자궁근종이라고 한다면 수술적인 치료보다는 최대한의 자궁의 기능을 살릴 수 있는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하혈원인인 자궁근종이 발생한 그 이유를 찾아 그 원인을 제거하며 안정된 상태에서 자궁근종을 치료하게 됩니다.

 

 

생리 때가 아닌데 갑자기 피가 비춰 보이는 등 하혈 증상이 나타나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셔서 장기간 방치하면 불임이나 수술이 불가피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혈 증상이 있다면 그 원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는 제주여성한의원 제주사랑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