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제주도 제주 사랑 한의원, 산후풍 증상치료 탁월!

제주도 제주 사랑 한의원, 산후풍 증상치료 탁월!

 

 


산후풍이라는 것은 사실 서양의학에는 나타나지 않은 동양인에게서만 나타나는 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여성분들이 아기를 출산한 뒤에는 출산의 고통이나 출혈 등으로 몸이 쇠약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6주에서 8주정도의 기간을 두고 서서히 회복되게 되는데요.

 

 

이 기간에 산후조리를 잘못하게 되면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고 이 증상을 바로 산후풍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평소에 산모의 몸이 허약했었다거나 제왕절개 수술을 하는 등 분만할 때의 출혈이 심한 경우에도 산후풍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출산 후 육아에 힘쓰기도 어려운데 산후풍이 발생하면 신체적인 통증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고통스러워 회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산후풍에 대해 제주도한의원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어혈이 제거되지 않고 허약한 상태로 인해 산후풍 증상이 나타난다고 보는데요. 특히 찬바람을 맞거나 찬물샤워를 하는 등 허약한 상태에서 차가운 기운에 노출되면 산후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산후풍 증상은 전체적인 관절부위 즉 허리나 무릎, 손목, 발목 등에서 통증을 느낍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의 전체적이거나 일부에서 찬바람이 들어오는 느낌을 받으며 이로 인해 시리다고 느끼는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불안하거나 우울감이 느껴지고 피로나 빈혈, 두통, 메스꺼움과 같은 산후풍 증상을 비롯해 팔다리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나타나는 산후풍 증상들에 대해서 제주도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하고 있을까요?

 

 

우선 시림이나 관절통증을 비롯해 저림이 나타나는 산후풍 증상에 대해서는 제주도한의원의 어혈약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함으로 통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뿐만 아니라 빈혈이나 두통을 비롯해 불안 증상이 있을 때는 보혈약으로 증상을 개선시킵니다.

 

 

 

 

 

또한,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산모가 피로나 체력저하, 또는 발한(식은땀)을 느끼게 되면 보기약을 처방함으로써 산후풍 증상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한의원과 함께 산후풍 증상치료법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맑은 자연 속에서 건강한 산후조리로 산후풍 예방을 도울 뿐만 아니라 이미 나타난 산후풍 증상의 치료도 돕습니다.

 

산후조리는 산모의 평생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