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질환/여드름.안면홍조

여드름과 숙면 관계는?

여드름과 숙면 관계는?


밤사이 잠을 잘 못 잤거나 또는 늦은 시각에 잘 때, 자기 전에 음식을 먹었을 때 다음 날 몸이 개운하지 않은 느낌을 가지게 되는데요. 신체 전반적인 무거움은 물론 피부에도 뾰루지나 여드름 등으로 자극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여드름과 숙면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숙면은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특히 여드름이 자주 나는 사람들은 올바른 숙면을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짜거나 매운 음식 열풍도 숙면을 방해하거나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밤에 맵거나 짠 음식을 먹고 잠을 편안하게 못 잤다면 다음날 피부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여드름을 치료하고 싶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숙면을 취하도록 노력해야 하는데요. 밤에 숙면을 취하는 것은 낮 동안의 피로도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활동했던 뇌도 쉴 수 있어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밤에 잠을 잘 못 잤다면 여드름 및 피부 상태는 어떻게 될까요?


기본적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했을 경우 다음날 아침 피부가 칙칙해지거나 수분이 부족해 까칠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지성 피부인 사람은 유분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얼굴이 붉어지고 작은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과 숙면 관계는 이처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우선 생활, 식습관을 개선할 것을 요구하며 다음으로는 여드름이 난 피부가 완화될 수 있도록 약침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만약 숙면이 어려워 피부에 문제가 많은 것으로 판단이 된다면 한의학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