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개선/근시/원시/노안

노안 한의원 치료방법

노안 한의원 치료방법


최근 몇 년 사이 PC 이외의 휴대용 IT 기기 사용이 늘어나자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데요. 화려한 빛을 가진 휴대용 기기를 수시로 보다 보면 우리 눈은 쉴 시간을 가지지 못하게 되고 이는 각종 안과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실제로 30~40대의 젊은 층에서 안구 건조증이나 노안 등 질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오늘은 노안 한의원과 함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노안은 나이가 들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30~40대의 젊은 세대가 노안을 가지게 돼 더 이상 나이가 들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노안 질환은 아니더라도 눈에 뻑뻑한 느낌이 드는 것 등 안구건조증은 노안이 올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검진을 통해 치료를 해야 합니다.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줄어들면서 근거리 물체를 보는 데 어려움을 주는데요. 만약 눈이 쉴 시간을 주지 않을 경우 나이가 많지 않더라도 수정체의 탄력이 줄어들면서 노안이 올 수 있습니다. 주로 스마트폰 등 휴대용 IT 기기의 사용이 수정체에 영향을 주곤 합니다.


이 외에도 밤 늦은 시각에 불을 꺼놓고 불빛을 보는 습관이나 야식, 음주, 패스트푸드 음식 등 생활 습관의 변경도 안구 질환을 야기하는데요. 이를 위해 노안 한의원에서는 생활 개선의 치료방법을 통해 극복할 것을 권유해드리고 있습니다.

 

 


노안에 대해 한의학에서는 과로나 건강에 나쁜 음식 등으로 인해 간이 손상되고 손상된 간에 의해 눈 주변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안 치료방법은 간의 회복과 동시에 눈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수정체의 탄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만약 눈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수정체는 물론 주위의 근육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는 전체적인 눈 건강을 악화시키는데요. 대부분 젊은 세대라면 노안을 의심하지 않고 일시적인 증상으로 파악하다가 치료 시기를 놓치곤 합니다.

 

 


따라서 눈이 뻑뻑하거나 또는 근거리 물체가 보이지 않은 등, 답답한 느낌 등의 안과 질환이 나타났다면 노안을 의심하여 노안 한의원에서 치료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노안 질환은 치료 정도와 시기에 따라서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치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노안한의원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눈의 체력을 보강시키며 눈 건강에 좋은 운동법을 추천하여 일상 생활에서 수시로 운동을 하면서 노안 질환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시력개선 > 근시/원시/노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시교정 한방치료 방법은?  (0) 2015.06.11
눈 주위 통증 원시 가능성  (0) 2015.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