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질환/아토피

온몸이 간지러워요 어떡하죠?

온몸이 간지러워요 어떡하죠?

 

 

 


23일인 오늘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더위가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서울 낮 최고기온은 29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저희 제주사랑한의원이 위치한 제주도의 기온도 25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국의 날씨가 더워지면 아토피를 앓고 있는 분들은 더욱 괴롭습니다.

 

 

아토피는 어린 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기 까지 고통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토피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고 더운 여름에는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흔히 아이들에게는 크면 낫는다는 말을 많이 하시지만 성인이 되어도 쉽게 완치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토피 환자분들은 초저녁부터 밤에 더욱 심한 가려움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 가려움증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괴로움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가려움증 때문에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 괴로움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치료를 진행하는 제주사랑한의원에도 ‘온몸이 간지러워요, 어떡하죠?’라고 문의하시며 내원해주시는 아토피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온몸이 간지러워 긁게 되면 피부가 손상되고 붉게 부어 오른다거나 끈적끈적한 부스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스럼이 있으면 더 간지러워지게 되고 이런 악순환이 끊임없이 반복되고 점점 피부가 거칠고 딱딱한 상태로 망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온몸이 간지러워서 어쩔 줄을 모르시고 내원하시는 아토피 환자분들에 대해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좋게 만들어 주며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아토피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사실 아토피가 있으면 운동 후 땀 중에 있는 소금기가 피부를 자극해 증상이 악화되어 땀 흘리는 운동을 싫어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땀이 날 때는 그대로 두지 말고 바로 씻어 주거나 찬 물수건을 따로 준비해 자주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우고 근육을 활성화시킴으로 피부 땀샘 진피층이 활성화 되어 땀샘으로 기름과 수분의 공급이 적절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피부는 수분을 적절하게 내보내고 막는 등 이러한 조화를 적절하게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 과정 속에서 피부는 부드러워지고 땀샘의 회복으로 인해 적절한 영양 공급이 이뤄지게 됩니다.

 

 

 

 


또한 제주사랑한의원에서는 식사지도와 생활일기를 문자와 카카오 톡으로 진행함으로써 개인 맞춤의 생활개선을 도와 단순한 아토피의 치료에만 집중 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 재발하는 것을 막
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 ‘온몸이 간지러워요, 어떡하죠?’ 라며 문의 해주시는 아토피 환자분들
이제는 다년간의 임상을 통해 아토피 치료를 진행하는 제주사랑한의원과 함께 간지러운 아토피 고통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